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화요일 식물 그리기 시간입니다.


 꽃과 잎 그리기 열 번째 시간입니다. 어느 덧 마지막 시간이네요.마지막 시간인만큼 크고 화려하고 아름다운 꽃으로 준비했습니다. 종이로 옮겨오다보니 다소 크기가 작아졌습니다. 지금까지 그렸던 꽃 중에서 실제 꽃의 크기가 종이의 크기를 넘어서는 식물은 이 식물이 처음인 것 같아요. 마지막 시간은 해바라기 입니다. 태양과 같은 샛노랑빛에 커다란 크기. 그리고 별처럼 수 많은 씨앗들.마치 천체가 담겨져있는듯한 꽃입니다. 그려볼게요.  


<준비물>



 해바라기(Sunflower) 그리기

 Step 1 - 크게 동그라미 하나와 그 중심으로 조금 작은 동그라미를 하나 더 그립니다. 잎은 방향을 설정해서 앞이 긴 오각형 형태를 기본으로 하겠습니다.


 Step 2 - 큰 동그라미와 작은 동그라미 사이를 꽃잎으로 나누어 간단히 그리고 작은 동그라미 영역은 씨앗의 영역으로 형태에 맞게 나누어 그립니다. 잎맥의 방향과 선을 긋고 잎의 외형을 간단히 그립니다.


 Step 3 - 꽃잎과 잎의 외형을 부드럽고 깔끔하게 정리하고 씨앗의 일부를 그림자 영역을 제외하고 그립니다. 잎의 사이사이 묘사도 살짝합니다.


 Step 4 - 꽃의 명암과 잎맥에 맞춰 잎의 밝음과 어둠을 만들어 간단히 명암을 넣습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해바라기는 종이를 가득 채울 정도로 커야 아름다운데 저의 해바라기는 아직 그런 힘이 없네요. 이렇게 해바라기까지 그리고 꽃과 잎은 마무리 하겠습니다. 당연히 다음 주제로 넘어갈 것 같지만 연필로 식물 그리기는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시간 부터는 색연필 그림 시간이 이 시간을 대신하게 될 것 입니다. 


 그러면 여기까지 하고 저는 오후에 색연필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