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오늘부터는 지금까지 선긋기로 부터 얻은 지루함에서 벗어나 다른 것을 그려볼께요. 하지만 여전히 천천히~ 대충 하겠습니다.

 오늘은 선긋기로 얻은 감을 그대로 이어서 여러 가지 도형을 그려보겠습니다. 



 재료 : 종이 - 180g 이상 켄트지 A4 혹은 16절 사이즈.

          4B 연필.

         여전히 지우개 사용금지.


 오늘은 연습량이 없죠? 도형 자체의 연습 보다는 선을 이용해 형태를 이룬다는 원리를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 장의 종이에 4개에서 6개 정도의 도형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도형 그리기


 1. 그리는 방법

  

  (1)도형을 그릴 때는 해당 도형의 형태에 맞도록 보조선을 연한게 그려줍니다.(연습했던 선들 중 약한 힘의 선을 생각해 봅시다.)



  (2)도형의 각 꼭지점을 강한 선으로 이으면 우리가 그리려고 하는 도형의 명확한 모습이 드러날 것 입니다.




 2.도형 그림

  (1) 도형 1(사각형, 삼각형, 마름모, 사다리꼴, 원)


  (2) 도형 2(오각형, 육각형, 팔각형, 16각형)


 





 연한선으로 보조선을 그리고 도형의 대략적인 형태가 만들어지면 강한 선으로 명확한 형태를 이룬다. 강한 선으로 도형의 윤곽을 잡을 때 한 가지 말씀 드리자면 점에서 선을 시작할 때는 강하게 하시고 선의 중앙으로 오면서 연하게 힘을 풀어주시면 좀 더 느낌있는 형태를 이루게 될 것 입니다.(선긋기 3번 참고) 이것은 다른 사물을 그릴 때도 계속해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이론적인 부분은 제가 좀 더 정리를 해서 알려 드리도록 할께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자, 어쨌든 오늘은 선긋기를 벗어나 형태를 이루었습니다. 아직 제대로 된 그림을 그리지 못 해 성이 안 차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오늘은 무엇이라도 그렸다고 좋아하실 분들도 계실 꺼라고 생각합니다. 선긋기를 할 때도 말씀드렸죠. 저의 수업 외에 그리고 싶으신 것이 있으시다면 그냥 기쁜 마음으로 그려보세요. 앞으로도 여러분의 그림은 훨씬 더 좋아질 것 입니다.


 선긋기와는 다르게 도형 그리기는 오늘로 끝입니다. 물론 더 그려보고 싶으신 분들은 얼마든지 다시 그려보세요.(이왕 그리실꺼면 더 복잡한  도형으로 그려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