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찰리입니다.


 이번 시간은 생활 속 사물들을 볼펜으로 그려보는 시간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을 배울 때 어떤 방법을 이용하세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죠. 학원이나 학교처럼 교육기관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책이나 영상처럼 매체를 통한 방법도 있을겁니다. 그 외에도 경험을 통한 방법이나 스승을 만나 배울 수도 있겠죠. 


 오늘도 술잔을 그려보겠습니다. 갑자기 앞에서 뭘 어떻게 배우는지 이야기를 꺼냈었는데 뜬금없었죠. 오늘 그려볼 술잔과 약간 관계가 있어서 말을 꺼내보았습니다. 오늘 술잔은 와인잔입니다. 보통 포도주로 알려진 프랑스, 이탈리아 유럽쪽에서 주로 알려진 발효주의 일종이죠. 그런데 이 와인과 배우는 방법이 도대체 무슨 상관일까요. 혹시 신의 물방울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익히 알고 계시는 그 만화책 맞습니다. 제가 신의 물방울을 보면서 와인에 대한 지식을 조금 습득했기 때문에 이런 공부 방법이 재미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말해보았습니다. 신의 물방울 같은 경우는 만화가 분이 직접 여러 와인을 시음하고 공부해가며 만화를 그렸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도 상당부분 잘 표현되어있다고 하는데요. 만화같은 경우에 스토리만 맞다면 재미와 지식을 한꺼번에 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육면에서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만화책 이야기가 아닌데 오늘 그릴 사물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을 못했네요. 여러분 신의 물방울 보시면 잔이나 시음법 등도 많이 알 수 있을거예요. 추천합니다. 그럼 오늘 유리잔 그려볼께요. 그런데 이게 와인잔 맞나...?  


<준비물 - 종이,볼펜,볼펜 굵기 보다 조금 두꺼운 네임펜 or 잉크펜>

        

        



 술잔 그리기


  Step 1.  오늘도 세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윗쪽 잔부분, 손잡이 부분, 받침대 부분으로 나누어 외형부터 먼저 그립니다. 그리고 안쪽의 비치는 부분 어두워지는 부분을 그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닥의 그림자를 그립니다. 


  Step 2. 그림자 영역을 빗금 처리합니다. 술잔의 명암은 약하게 바닥의 그림자는 강하게 표현합니다.


  Step 3. 사물의 외곽선을 네임펜깔끔하게 정리하고 술잔 입구가 명확하지 않아서 네임펜으로 한 번 그려줍니다. 손잡이에서 받침대로 이어지는 부분의 경계를 이해할 수 있게 그립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만화이야기를 해서 그런지 글을 업로드하는 중가중간 만화책에 눈이 가서 글자에 계속 오타가 생겼었습니다. 그래도 제 때 업로드 했습니다. 이제 저는 참지 않고 만화책을 보며 공부를 좀 더 해야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