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입니다.


 오늘은 서론 없이 빨리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시간 기초 도형의 입체선을 그물망을 치듯이 그어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서 예고했듯이 도형의 난이도를 조금 높여보겠습니다. 하는 방법은 지난 시간과 같기 때문에 도형의 난이도와 도형의 굴곡에만 신경 써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마음을 비우고 시간을 들여서 하루하루 달라지는 자신을 믿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림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 종이 - 180g 이상 켄트지 A4 혹은 16절 사이즈.


         4B 연필.


         지우개 사용금지.




 입체도형


  1. 그리는 방법


  (1) 우선 입체도형 그리기 시간에서 했던 것 처럼 투시도법을 이용한 입체 도형을 그립니다. 



  (2) 평행을 이루는 각 변의 중심점을 선으로 이어줍니다.(이 때 주의하실 점이 그려진 도형은 투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종이상의 실제 중심이 아닌


     그림 상의 깊이감을 생각하여 중심을 잡아 주셔야 어색하지 않습니다. 어려우신 분은 그냥 도형을 그릴 때 사용한 투시도법의 소실점과 소실선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3) (2)의 방법으로 계속해서 면을 절반씩 나눕니다. 


     


  


  2. 입체선 그리기(오늘 예제가 투시가 많이 틀린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ㅜㅜ)


 





  이전 시간 투시도법으로 입체도형을 그려봐서 그런지 엄청 어려웠던 것 같지는 않은데... 라고 하려고 했는데 제가 너무 틀린 곳이 많아서 무슨 말을 못 드리겠습니다. 너무 대충하는 것은 아니냐라고 하실 분들도 있지만 제가 항상 맞는 것은 아니며 어떠한 형태의 도형을 그리려고 했는지 유추가 가능하다고 판단하여 그냥 사용하였습니다. 

  

 네. 어쨌든 다음 시간에도 계속 그려보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계속해서 입체로 보이기 위한 다음 단계로 선을 이용한 명암의 분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은 콘텐츠를 계속해서 찾아주시는 분들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